1. createPattern()
createPattern() 메소드는 패턴 객체를 만들어 반환합니다.
image는 CanvasImageSource (즉, HTML ImageElement, 다른 캔버스, <video>요소 등등)입니다. type은 이미지 사용 방법을 나타내는 문자열입니다.
type | 패턴을 만들기 위해 이미지를 사용하는 방법을 지정하며, 다음 문자열 값 중 하나 여야합니다. |
repeat | 수직 및 수평 방향으로 이미지를 이어 붙입니다. |
repeat-x | 수평 방향으로만 이미지를 이어 붙입니다. |
repeat-y | 수직 방향으로만 이미지를 이어 붙입니다. |
no-repeat | 이미지를 이어 붙이지 않습니다. 이미지는 한번만 사용됩니다. |
createPattern() 메소드를 사용하여 그라디언트 메소드와 유사한 CanvasPattern 객체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. 생성한 패턴은 fillStyle 또는 strokeStyle 속성에 할당할 수 있습니다.
2. createPattern() 예제
function draw() {
var ctx = document.getElementById('canvas').getContext('2d');
// 패턴으로 사용할 이미지 오브젝트를 생성한다
var img = new Image();
img.src = 'https://mdn.mozillademos.org/files/222/Canvas_createpattern.png';
img.onload = function () {
// 패턴을 생성한다
var ptrn = ctx.createPattern(img, 'repeat');
ctx.fillStyle = ptrn;
ctx.fillRect(0, 0, 600, 600);
}
}
예제는 오른쪽의 이미지로 패턴을 만들어 fillStyle 속성에 적용한것입니다.
이미지 onload 핸들러 사용했는데,
이것은 이미지를 패턴에 적용하기 전에 불러오기가 완료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.
반응형
'HTM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HTML ) get방식 / post방식 (0) | 2024.07.22 |
---|---|
HTML ) input 속성 (0) | 2024.07.17 |
HTML <canvas> 그라디언트(Gradient) (0) | 2022.04.26 |
HTML <canvas> setLineDash, lineDashOffset - 선의 대시 패턴 지정하기 (0) | 2022.04.26 |
HTML <canvas> lineJoin - 도형의 모서리 모양 설정하기 (0) | 2022.04.26 |